Menu

Posts List

2017. 1. 16.

영광과 존귀로 관 쓰신 예수 그리스도(2)


저에게 성경 66권 중에서 가장 놀라운 책을 하나 선택하라고 한다면, 단연 히브리서를 선택할 것이다.

물론, 구약적 배경과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를 다룬 복음서가 없다면 히브리서를 이해할 수 없지만, 구약과 신약을 모두 합쳐서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과 인성, 성육신의 목적과 그 사역의 결과가 우리에게 가져 오는 유익, 성육신의 사역과 하나님 아버지와의 관계, 인자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받으신 영광과 존귀, 이러한 주님에게서 태어난 신자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에 대한 내용을 집약적으로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히브리서는 또한 매우 입체적인 성격을 띄고 있다. 이 서신의 수신자들인 당대의 히브리인들 뿐만 아니라 신약 성도들 그리고 대환란을 통과할 유대인들에게 믿음을 굳게 지키고 완전함을 향해 나아가도록 독려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스도인의 삶에 있어서 나태하고 뒤로 물러가 침륜에 빠지는 이유가 무엇인가?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원인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누구신지, 우리를 위해 무엇을 하셨고, 무엇을 하고 계신지"를 충분히 그리고 온전히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신자의 모든 실패와 연약함에 대하여 히브리서가 제시하는 치유책이자 모든 위험과 병적 상태에 대한 한 하나의 처방책은, 예수님에 대한 더 높은 차원의 진리를 아는 것이다.

본 강해를 통해, 신성과 인성, 사도이자 대언자의 사역, 그리고 지성소에서의 사역을 조금이나마 제시해 본다. 예수 그리스도를 더 깊이 이해하여 우리가 현재적으로 이 땅에서 그리스도의 인격이 우리에게 나타나길 바라며, 우리의 생활 방식이 이 땅의 것이 아니라 하늘에 속한 방식으로 살아가는 분들이 더 많아 지길 소망해 본다.






댓글 1개:

  1. 히브리 기자는 인사말도 없이, 침륜에 빠진 히브리인들에게 급하게 예수 그리스도를 제시한다. 지나간 때에는 대언자들을 통하여 말씀하셨지만, 이제 마지막날들에는 하나님의 아들을 통해서 말씀하신다는 사실을 선포한다. 말씀하시는 아들이 누구신지, 어떤 사역을 하는지 히브리인들이 그토록 믿고 신뢰했던, 천사, 모세, 아론, 율법, 성막 등보다 얼마나 위대하고 탁월하신 분인지 밝히 드러내어 그들의 처진 무릅을 다시 세우려 하고 있다. 우리 역시 히브리서를 통해 그러한 동일한 은혜와 믿음에 서야 하겠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