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nu

Posts List

2017. 1. 16.

구속 언약


성경은 예언적 역사책이라 할 수 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이루신 위대한 역사들을 보여 줄 뿐만 아니라 앞으로 반드시 이루어질 미래의 역사들을 포함하기 때문이다. 성경의 결론은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대로 하나님께서 완성하실 그분의 영원한 왕국과 그분의 통치로 귀결된다.

오늘날 많은 교회들이 인간의 구속 곧 죄사함에만 국한시키거나 믿어서 받고자 하는 현세적 복만을 강조하려고 하지만,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것은 근본적으로 매우 다르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왕국을 건설하시기 위해 영원한 목적을 가지고 이 땅에 교회를 산출하셨다. 또한 주님께서 꿈꾸시는 교회는 오늘날 세속화되고, 세상 조직과 같은 것이 아니라 영광스러운 교회 곧, 주님의 임재가 나타나는 교회를 원하신다.

주님의 영원한 목적의 기초가 되는 것이 인간의 구속이다. 이러한 영원한 목적에서 인류를 구원 하시기 위한 구속 언약은 영원전부터 존재해 왔고, 인류 역사 가운데 점진적으로 드러내셨다.

나를 구속하신 그 구속이 얼마나 온전하며 영광 받으실 성삼위 하나님께서 함께 계획하시고 이루시고 유지 하시는지 정확히 안다면, 참된 평안과 믿음을 갖지 못할 자가 없을 것이다. 우리 구원을 위한 계획의 영원성과 철회할 수 없는 이 언약이 무엇인지 꼭 들어 보시길 권합니다.

 
이 구원을 이해하고 받아들여서 주 예수 그리스도를 진정한 나의 구원자로 영접하는 자들이 많이 일어 나길 소망한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본 강해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구속 언약(강해) (클릭하세요)

댓글 1개:

  1. 단, 주의 하셔야 할 점은, 칼빈의 절대예정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칼빈은 의지마저도 인간 편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없는 전적 타락을 말하고 있지만, 성경은 시종일관 사람 편에서 그리스도를 선택해야 그분 안으로 들어 갈 수 있음을 이야기 합니다.
    주님께서는 "내게로 오라"고 말씀하셨고, "내 안에 거하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에베소서 1장의 선택과 예정은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선택/예정하셨지 밖에서 하신 것이 아닙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오해가 없기를 바랍니다.

    답글삭제